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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커피전문점’ 뜬다…메뉴 인테리어 차별화도 기존 커피전문점에 도전장

by 비디오월 멀티비젼 코모랩 2012. 3. 21.
‘3세대 커피전문점’ 뜬다…메뉴 인테리어 차별화도 기존 커피전문점에 도전장
커피뿐 아니라 열대과일 음료, 수제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3세대 커피전문점’이 각광받고 있다.

이들은 메뉴와 매장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콘셉트를 앞세워 기존 브랜드가 주도하는 커피전문점의 판도를 바꾼다는 야심이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드롭탑은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인테리어와 친환경 유기농 원두를 앞세워 20~30대 젊은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톱스타 전지현을 전속모델로 앞세운 광고도 집중하고 있다. 드롭탑은 또 메뉴의 다양화를 위해 해외 아이스크림 전문업체와의 업무제휴도 추진하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의 달ㆍ콤커피는 온라인 음악 콘텐츠와 커피가 결합한 커피전문점이다. 소비자들이 스마트 패드에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매장에 음악 키오스크를 설치한 게 특징이다. 지난해 4월 출발한 달ㆍ콤커피는 올 상반기 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벌인다는 구상이다.

망고식스는 커피, 와플, 케이크 뿐 아니라 천연 열대 과실을 원료로 한 주스, 젤라또,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을 취급하는 웰빙 디저트 카페다. 올 상반기 미주 지역에 망고식스의 글로벌 1호점을 오픈키로 하는 등 글로벌 청사진도 갖고 있다.

지난해 6월 선보인 라떼떼커피도 커피와 디저트 메뉴를 취급하는 3세대 커피전문점이다. 이 매장에선 프랑스에서 수입한 발로나 초콜릿으로 만든 수제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매장 내부도 나무로 인테리어 시공을 하고, 자연가구를 배치해 유럽의 휴양지같은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고 있다.

한진우 다날엔터테인먼트 달ㆍ콤커피 본부장은 “스타벅스, 카페베네 등 1,2세대 커피전문점보다 후발주자인 3세대 커피전문점들은 커피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디저트류와 매장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취향이 다양하고 전문화 경향이 뚜렷하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블루오션이다”라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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出處: http://news.nate.com/view/20120320n34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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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iz.heraldm.com/common/redirect.jsp?category_id=010107041203&news_id=20120320000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