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커피전문점’ 뜬다…메뉴 인테리어 차별화도 기존 커피전문점에 도전장
커피뿐 아니라 열대과일 음료, 수제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3세대 커피전문점’이 각광받고 있다.
이들은 메뉴와 매장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콘셉트를 앞세워 기존 브랜드가 주도하는 커피전문점의 판도를 바꾼다는 야심이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드롭탑은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인테리어와 친환경 유기농 원두를 앞세워 20~30대 젊은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톱스타 전지현을 전속모델로 앞세운 광고도 집중하고 있다. 드롭탑은 또 메뉴의 다양화를 위해 해외 아이스크림 전문업체와의 업무제휴도 추진하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의 달ㆍ콤커피는 온라인 음악 콘텐츠와 커피가 결합한 커피전문점이다. 소비자들이 스마트 패드에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매장에 음악 키오스크를 설치한 게 특징이다. 지난해 4월 출발한 달ㆍ콤커피는 올 상반기 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벌인다는 구상이다.
망고식스는 커피, 와플, 케이크 뿐 아니라 천연 열대 과실을 원료로 한 주스, 젤라또,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을 취급하는 웰빙 디저트 카페다. 올 상반기 미주 지역에 망고식스의 글로벌 1호점을 오픈키로 하는 등 글로벌 청사진도 갖고 있다.
지난해 6월 선보인 라떼떼커피도 커피와 디저트 메뉴를 취급하는 3세대 커피전문점이다. 이 매장에선 프랑스에서 수입한 발로나 초콜릿으로 만든 수제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매장 내부도 나무로 인테리어 시공을 하고, 자연가구를 배치해 유럽의 휴양지같은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고 있다.
한진우 다날엔터테인먼트 달ㆍ콤커피 본부장은 “스타벅스, 카페베네 등 1,2세대 커피전문점보다 후발주자인 3세대 커피전문점들은 커피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디저트류와 매장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취향이 다양하고 전문화 경향이 뚜렷하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블루오션이다”라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m.com
[베스트 클릭! 헤럴드 생생 얼리어답터 뉴스]
出處: http://news.nate.com/view/20120320n34752
외식업계, 봄맞이 형형색색 컬러메뉴 출시 봇물
2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봄 시즌을 맞아 패밀리레스토랑과 커피전문점 등 각 외식업체에서 요리에 색감을... 베니건스 관계자는 "인테리어나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음식에서 컬러 마케팅이 대세"라며 "맛과 함께 보는 재미까지...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35269
'송승헌 레스토랑' 하루 매출 1000만원 비결이
지난해 11월 국내 1위 커피전문점 카페베네가 론칭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블랙스미스가 한류열풍을... 세련된 인테리어와 뉴욕의 펍을 연상시키는 콘셉트로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갖췄다. 김 대표는 “수많은...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domain=news&no=179235&year=2012
아이스크림서 음악콘텐츠까지 판매…‘3세대 <b>커피전문점</b>’ 뜬다
인테리어·메뉴 차별화 눈길 커피뿐 아니라 열대과일 음료, 수제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3세대 커피전문점’이 각광받고 있다. 이들은 메뉴와 매장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콘셉트를 앞세워 기존 브랜드가...
http://biz.heraldm.com/common/redirect.jsp?category_id=010107041203&news_id=20120320000983
커피뿐 아니라 열대과일 음료, 수제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3세대 커피전문점’이 각광받고 있다.
이들은 메뉴와 매장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콘셉트를 앞세워 기존 브랜드가 주도하는 커피전문점의 판도를 바꾼다는 야심이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드롭탑은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인테리어와 친환경 유기농 원두를 앞세워 20~30대 젊은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톱스타 전지현을 전속모델로 앞세운 광고도 집중하고 있다. 드롭탑은 또 메뉴의 다양화를 위해 해외 아이스크림 전문업체와의 업무제휴도 추진하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의 달ㆍ콤커피는 온라인 음악 콘텐츠와 커피가 결합한 커피전문점이다. 소비자들이 스마트 패드에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매장에 음악 키오스크를 설치한 게 특징이다. 지난해 4월 출발한 달ㆍ콤커피는 올 상반기 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벌인다는 구상이다.
망고식스는 커피, 와플, 케이크 뿐 아니라 천연 열대 과실을 원료로 한 주스, 젤라또,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을 취급하는 웰빙 디저트 카페다. 올 상반기 미주 지역에 망고식스의 글로벌 1호점을 오픈키로 하는 등 글로벌 청사진도 갖고 있다.
지난해 6월 선보인 라떼떼커피도 커피와 디저트 메뉴를 취급하는 3세대 커피전문점이다. 이 매장에선 프랑스에서 수입한 발로나 초콜릿으로 만든 수제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매장 내부도 나무로 인테리어 시공을 하고, 자연가구를 배치해 유럽의 휴양지같은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고 있다.
한진우 다날엔터테인먼트 달ㆍ콤커피 본부장은 “스타벅스, 카페베네 등 1,2세대 커피전문점보다 후발주자인 3세대 커피전문점들은 커피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디저트류와 매장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취향이 다양하고 전문화 경향이 뚜렷하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블루오션이다”라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m.com
[베스트 클릭! 헤럴드 생생 얼리어답터 뉴스]
出處: http://news.nate.com/view/20120320n34752
외식업계, 봄맞이 형형색색 컬러메뉴 출시 봇물
2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봄 시즌을 맞아 패밀리레스토랑과 커피전문점 등 각 외식업체에서 요리에 색감을... 베니건스 관계자는 "인테리어나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음식에서 컬러 마케팅이 대세"라며 "맛과 함께 보는 재미까지...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35269
'송승헌 레스토랑' 하루 매출 1000만원 비결이
지난해 11월 국내 1위 커피전문점 카페베네가 론칭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블랙스미스가 한류열풍을... 세련된 인테리어와 뉴욕의 펍을 연상시키는 콘셉트로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갖췄다. 김 대표는 “수많은...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domain=news&no=179235&year=2012
아이스크림서 음악콘텐츠까지 판매…‘3세대 <b>커피전문점</b>’ 뜬다
인테리어·메뉴 차별화 눈길 커피뿐 아니라 열대과일 음료, 수제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3세대 커피전문점’이 각광받고 있다. 이들은 메뉴와 매장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콘셉트를 앞세워 기존 브랜드가...
http://biz.heraldm.com/common/redirect.jsp?category_id=010107041203&news_id=20120320000983
'광고및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탭S4 “PC처럼 쓴다”… 태블릿 최초 삼성 덱스 지원·S펜 강화 (0) | 2018.08.02 |
---|---|
[조경수/금송]화살나무, 마취목, 야생화, 할미꽃, 초롱꽃, 매발톱 등 조경수및 관상수 (2) | 2012.05.22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아리아, 점심 4명 오면 1명 무료 (0) | 2012.03.21 |
[진화하는 아파트]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는 친환경기술 결정체다 (0) | 2012.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