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세일즈 맨의 7가지 노하우
1. 말하기 전에 원하는 걸 해 줬다(고객 만나기전에 사전 조사)
2.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분석했다.
3. 고객의 네트워크의 허브가 됐다.(튀는 선물:70만원에 극장 임대...)
4. 두려움 없이 고객을 만났다.
5. 말하기 보대 들었다.(마음으로 사로잡아...)
6. 안 사는 고객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겼다.
7. 하루에 딱 3명씩만 만났다.
기타: 구입고객을 왕처럼...(문자메시지, 전화 -> 불편한 점 수렴), 1달에 1번정도 연락 할 것(철칙)
고객의 성향에 맞춰라, 계약시까지 3~4번, 성실, 부지런함, 영업에는 왕도가 없다, 항상 미소
*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마태복음7:7)
* 만나지않으면 판매는 없다.(No Meeting, No Sale)
(이코노미스트 2005. 5. 10 중에서....[세일즈맨 전성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