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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달인들의 비결

by 비디오월 멀티비젼 코모랩 2005. 6. 5.
세일즈 달인들의 비결

1. 영업을 할 수 있는 사람, 영업을 못하는 사람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세일즈맨으로서 부족한 자질은 성실함과 열정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라.

2. '이 일이 안되면 안된다'는 절박하고 절실한 심정으로 일하라.

3. 시대의 흐름을 읽고, 남들이 하지 않는 방법을 찾아라. 냉철한 판단력과 창의성은
곧 성공과 직결된다.

4. 물건을 팔기 전에도, 파는 순간에도, 팔고 난 후에도 고객은 고객이다.
항상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유지해야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5. 고객을 가족처럼 여겨라. 고객과 자주 대화하라.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라.

6. 고객의 친구를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하라.

7. 주위의 도움을 받는 것은 한계가 있다. 현재 인맥에만 의존하려 하지 말고 자신만의
인적 네트워크를 늘려라.

8. 쉬는 것과 일하는 것을 엄격히 구분하지 말라. 일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다.

9. 자기 일에 대해 언제든지 예찬론을 펼칠 수 있도록 하라.

10. 내 업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그것은 사기다. 자기 일에 대한 확신과 자부심을 가져라.

11. 고객이 자신의 인생을 맡기고 싶어 할 정도로 신뢰감을 주어라.

12. 고객의 생활수준을 보고 고객을 평가하지 말라. 오히려 '이 사람이 최대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자'는 책임감을 가져라.

13. '이만큼 했으니 이제 됐어'라고 생각하는 순간 세일즈맨은 도태되기 시작한다.
처음의 열정을 잊지 않는 것, 그것이 바로 성공이다.

14. 영업 일기를 꾸준히 써라. 그리고 첫 느낌을 잃지 말라.

15. 세일즈는 그날그날의 싸움이다. 언제 어디서든 기회만 생기면 영업을 하라.

16. 나를 버리고 "쪽 팔린다'는 생각을 버려라. 세일즈의 매력은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17. '나는 할 수 있다!'를 하루 3번씩 아침, 점심, 저녁에 외쳐 보라. 절대로 자신에
대한 믿음을 버리지 않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18. 타성과 관행에 젖은 판매방식으로는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어렵다. 항상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 독창적인 판매방식을 연구하라
.

19. 말쑥한 허풍선이보다는 순박한 세일즈맨이 되어라. 고객에게 진실한 모습을 보여주면
고객은 반드시 당신을 믿어준다.

20. 세일즈는 마르지 않는 우물이다. 꾸준히,열심히 우물을 파는 자는 오래도록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다.

21. 성공을 거둔 다른 사람들의 방법을 답습하는 것은 효율적인 세일즈 방식이기도 하다.
남들의 판매방식을 면밀히 분석하고 장점을 찾아내어 자기 것으로 만드는 훈련을 하라.

22. 단시간에 일확천금을 안겨 주는 세일즈 방식은 결코 오래가지 못한다.
포기하지 말고 꾸준하고 여유 있는 마음가짐으로 원칙을 지켜라.

23.
머릿속으로 고민만 하지 말고, 발로 직접 뛰어라. 알고 있는 것과 행동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
* 김진형 외, <한국의 세일즈 명인>
< 공병호의경영연구소 >